마족의 언어를 알고 있는 사람을 찾는다고 들었네. 나에게 잠시 들러보게. - 레이널드 -

 

티르 코네일 학교의 레이널드와 대화

 

레이널드

메이븐 사제님께서 자네가 마족의 언어를 궁금해한다길래 불렀네.

알비 던전 안에는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하고 싶은 자들을 위한 아레나가 있다네.

 

아레나에 들어갈 수 있는 코인을 줄테니 알비 던전에서 코인으로 던전을 생성해서 아레나를 관리하는 자를 만나보도록 하게.

 

알비 던전 아레나의 고로에게 물어보자

 

고로

사제의 증표…라구요? 이것이…? 이것은 고위 마족의 호신부인데… 어디 보자…

역시…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 마족의 것이 맞군요. 크크크…

 

그러고 보니 오래간만이네… 마족 글자는… 크크크…

어린 시절부터 인간의 말을 배운지라 좀 잊어먹기도 했지만… 이 머리 좋은 고로, 이런 정도는 문제없이 읽을 수 있지요.

 

당신의 무용에 경의를 표하며 저와 같은 고블린을 만난 기념 삼아 내용을 알려 드리지요…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은 [여신이여, 달빛을 빌려달라]라는 뜻입니다.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 키워드
마족의 메달 뒤편에 새겨진 마족의 언어. 아레나의 고블린 고로는 이 말이 '여신이여, 달빛을 빌려 주십시오…'라는 뜻이라고 한다.

 

시드 스넷타의 타르라크와 대화

 

타르라크

…[여신이여, 달빛을 빌려달라]…

고로가 그런 뜻이라고 했단 말이지요?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이?

틀린 해석이라고 못 박을 생각은 아닙니다만… 제가 기억하고 있는 뜻과는 좀 다르군요.

 

제가 밤에 사람의 모습으로 있는 것은 이웨카의 달빛이 곧 마력이기 때문…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은 바로 [여신이여, 당신의 마력을 내게 깃들게 하소서]라는 뜻입니다.

이 이야기… 이런 것을 하고 있었던 마족에게서 직접 들었으니, 틀림없을 겁니다.

 

어쨌든, 이것으로 당신도 확실히 아셨을 겁니다.

마족은… 여신의 힘을 빌려 에린으로 오고 있는 거라는 걸… 바로 여신의 힘 말이지요.

모리안 여신은… 마족의 침입을 방조하고 있습니다. …용서할 수 없는 일이지요.

만약 의심스럽다면… 고로에게 다시 확인해 보시겠습니까?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 키워드
마족의 메달 뒤편에 새겨진 마족의 언어. 타르라크가 정확한 뜻을 알려주었다. '여신이여, 당신의 마력을 내게 깃들게 하소서'라는 뜻이라고 한다. 마족에게 확인해 보자.

 

알비 던전 아레나의 고로에게 물어보자

 

고로

…어어… 그런 뜻… 이라구요…?

…아아… 놀랍군요. 과연…! 마족의 메달을 손에 넣은 분 답습니다…

어려서부터 인간 세상에서 자란 탓에 저는 사실 마족 말이 좀 딸린답니다. 크크크…

…이해 좀 해 주시면 더 좋았을 것을… 크크크…

 

음… 창피를 만회하는 차원에서… 마족 말을 잘 해석해 줄 만한 사람을 알려드리지요…

 

 

…죄송합니다. 역시 기억이 안 나는군요…

…아, 아, 화내지 말아 주십시오!!

 

아… 맞다… 이 고로, 이런 이야기 들은 적 있습니다. 인간들이 서큐버스라고 부르는… 던전의 검은 장미들한테서…

동족을 배신한 자가… 던바튼에 살고 있다고 하더군요… 만나게 되면 가만 두지 않겠다고 벼르고 있다지요…? 뭐, 어디까지나 소문입니다만… 카카…

서큐버스도 마족이니까… 그 마족이라면… 마족의 언어나 마족의 세계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지 않을까요…? 찾기는 힘들겠지만… 하… 하하…

+ Recent posts